Java로 구현한 1096번 바둑판에 흰 돌 놓기 문제 풀이입니다.
https://codeup.kr/problem.php?id=1096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n = sc.nextInt();
int[][] data = new int[20][20];
for (int i=0; i<n; i++) {
int x = sc.nextInt();
int y = sc.nextInt();
data[x-1][y-1] = 1;
}
for (int i=0; i<19; i++) {
for (int j=0; j<19; j++) {
System.out.print(data[i][j] + " ");
}
System.out.println();
}
}
}
1. 바둑판을 다루기 위해 2차원 배열을 사용한다. 2차원 배열을 사용하면 가로번호, 세로번호를 통해 바둑판 형태의 문제를 쉽게 다룰 수 있다.
2. 바둑판에 올려 놓을 흰 돌의 개수(n)을 입력받은 후 n개의 흰 돌을 놓을 좌표(x, y)를 입력받는다.
3. 좌표를 입력받은 후에는 흰 돌이 있는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해당 위치 값을 1로 변경한다.
4. 이중 for문을 통해 19 * 19 크기의 흰 돌이 올려진 바둑판의 상황을 출력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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