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드업(CodeUp) 풀이/C언어 기초 100제

코드업[CodeUp] (C) 1096번 풀이

개발윗미 2021. 8. 23. 15:22

C로 구현한 1096번 바둑판에 흰 돌 놓기 문제 풀이입니다.

 

https://codeup.kr/problem.php?id=1096 

 

[기초-2차원배열] 바둑판에 흰 돌 놓기(설명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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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deup.kr


#include <stdio.h>

int main() {
	int p[20][20] = {0,};
	int a, b;
	int n;
	scanf("%d", &n);
	for(int i=1; i<=n; i++) {
		scanf("%d %d", &a, &b);
		p[a][b] = 1;
	}
	for(int i=1; i<=19; i++) {
		for(int j=1; j<=19; j++) {
			printf("%d ", p[i][j]);
		}
		printf("\n");
	}
}

 

바둑판을 다루기 위해 2차원 배열을 사용한다. 2차원 배열을 사용하면 가로번호, 세로번호를 통해 바둑판 형태의 문제를

 

쉽게 다룰 수 있다.

 

바둑판에 올려 놓을 흰 돌의 개수(n)을 입력받은 후 n+1 번째 줄까지 흰 돌을 놓을 좌표(x, y)를 입력받는다.

 

좌표를 입력받은 후에는 흰 돌이 있는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해당 위치 값을 1로 변경한다.